☝️탐조책방과 함께하는 작지만 알찬 강연! "새를 위한 건물이 필요해"🕊️ 이화여대 윈도우스트라이크 모니터링 팀에서 활동 중인 김윤전 연구원께서 도시 속 새들과 함께 살기 위해 꼭 알아야 할 문제, '유리창 충돌'을 주제로 강연해 주십니다. 『도시를 바꾸는 새』에도 관련 내용이 잘 담겨 있지요!
✌️원서 나눔합니다~🥕🥕 편집에 사용한 도서를 버리자니 자원 낭비인 듯하고, 혹시나 필요한 분이 있을까 싶어 나눔합니다! 여러 분이 신청할 경우엔 추첨으로 드릴 예정이에요.(도서전 첫날 개별 안내 드리겠습니다.🥳)
🤟푸짐한 사은품이 한가득!💝 뉴스레터 구독하고 사은품 2개 받아 가세요~! 구독 중인 분들은 뉴스레터 어떤 편이든 한 편 보여 주시면 받아 가실 수 있어요! 도서 구매 시 2개 더!! 원더'박스'라는 이름에 걸맞게 넉넉히 챙겨드립니다~🎁
6월 14일부터 18일, 국내 최대의 책 잔치! 서울국제도서전에서 만나요~~👋 원더박스는 「L34」에 있습니다. 놀러오세요~ 꼭이요~~~🤗
먼저 책읽아웃 '오은의 옹기종기'에서는 캘리 님께서 ‘저자가 묻지 않았다면 알 수 없었을 소문자 역사를 알게 해 준 귀한 책‘이라며 소개해 주셨습니다. 오무라 수용소를 경험한 저자의 고모가 그 시절을 '퍽 재미있었다'라고 회고하는 모습을 보며 "진짜 역사에서는 읽어본 적이 없는 이야기"라며 놀라워 하셨지요. 이날 주제가 '기다린 줄도 모르고 기다린 책'이었는데요, 이런 역사 속 숨은 이야기, 역사 속 사람의 삶을 입체적으로 들여다보는 이 책, 기다린 줄도 모르고 기다린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이어서 <김선재의 책하고 놀자>에서는 사회학자이자 니은서점 마스터 북텐더인 노명우 교수님의 ‘노명우의 한 줄 사회과학’ 코너 첫 책으로 소개되었습니다. 아직도 기록되지 않은 이야기가 많다며 ‘귀한 책’이라고 말해 주신 게 기억에 남네요.(팟캐스트 재질에 이어 '귀한 책' 재질...?👀) 이어서 '한 줄 사회과학'이라는 코너명에 맞추어 “역사는 우리 모두의 인생이 기록된 것이어야 한다”라고 평해 주셨지요. 제주도민의 일본 이주에 관한 근현대사적 배경과 사회학이라는 학문의 특성을 곁들인 노명우 교수님의 책 소개, 다시 듣기를 통해 만나 보세요!
두 방송 모두 팟빵과 팟캐스트,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 다시 들으실 수 있습니다. 많이많이 들어 주세요! 🎧
청소년의 뇌는 유아와도, 성인과도 다르다. 때때로 어른들이 이해하지 못하거나 쓸데없는 짓이라고 부르는 일을 서슴없이 하는 이유는 뇌의 특정 부위가 너무 활성화되어 있거나 아직 덜 발달되었기 때문이다. 청소년기의 뇌와 뉴런, 유전자를 연구해 온 세계적인 뇌과학자 다비드 부에노가 쓴 청소년 뇌 가이드북!
녹음이 짙어 가는 6월 중순, 마케터 시바의 얼렁뚱땅 좌충우돌 원더박스 뉴스레터 열 번째 편지를 띄웁니다. 오랜만에 인사드리네요! 잘 지내셨나요? 어느덧 나무가 무성해지고 해가 길어지는 6월이 되었군요. 시바의 레터도 벌써 열 번째고요!? 함께해 주시는 독자님들께 감사와 사랑을!!
출판인과 애독자 여러분에게 6월은, 서울국제도서전이 열리는 달이기도 하지요! 올해엔 원더박스가 처음으로 단독 부스를 마련했습니다. 크지 않은 부스이지만 알차게 채워 보려 노력했습니다. 탐조책방 박임자 대표님의 귀한 제안으로 작은 강연도 마련할 수 있었어요.(이 자리를 통해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마케터 시바는 오늘 오후 설치를 시작으로 수요일(종일), 토,일요일(오후)에 부스를 지킵니다! 금요일엔 탐조책방과 함께하는 강연을 위해 경기콘텐츠진흥원 부스(Q1)에 갈 예정이에요. 오며 가며 들러 주세요! 반갑게 인사드리겠습니다!!
또 하나 살짝 말씀드리지면, 뉴스레터를 정기 발송으로 개편하는 걸 고민 중입니다. 어떤 내용을 담으면 좋을지 구성원들과 함께 머리 맞대고 궁리하고 있어요. 곧 새로운 모습으로 인사드릴게요!
오늘 레터에서 좋았던 점이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궁금한 점, 개선하면 좋을 점, 책에 관한 내용, 레터에 대한 내용, 격려 말씀 모두 감사히 듣고 답장을 드리겠습니다. 그럼 다음 레터에서 만나요~🐶